상단여백
HOME 농업
내 속은 빨개요예산사과 ‘레드러브’ 출하
  • 이재형 기자  yes@yesm.kr
  • 승인 2017.11.14 17:43
  • 댓글 0
예산군 속 빨간 사과 '레드러브'가 롯데마트에 진열돼 판매되고 있다. ⓒ 예산군

사과의 고장 예산군이 내놓은 속 빨간 사과 ‘레드러브’가 지난 6일부터 롯데마트 등 전국 대형유통매장에 출하돼 소비자들을 사로 잡았다.

롯데마트와 롯데백화점에도 상륙한 레드러브는 최근 농협하나로마트 전국매장에서도 판매하기로 합의하는 등 유통망을 넓혀가고 있다. 또 이마트 에브리데이, 대구백화점에서도 판매를 계획하고 있는 등 전국 방방곳곳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런 호응은 속 빨간 사과라는 특징뿐만 아니라 일반 사과에 비해 빨간 속 색이 갈변되지 않는 점과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 함량이 높은 기능성 사과라는 점이 소비자들의 구미를 끌어 당겼다.

건강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이를 활용한 가공식품 생산을 위해 가공업체에서도 관심을 보이고 있다는 소식이다.

군내 11 농가 7.7ha 면적에 재배되는 레드러브는 지난봄 가뭄과 7, 8월의 많은 비 같은 이상기후에도 90톤이 생산됐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레드러브 사과가 우리군에서 안정적으로 생산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 앞으로 농업기술센터에 신축 중인 농산물공동가공센터에서도 레드러브를 이용한 가공식품을 개발하는 방법도 모색해 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예산사과#레드러브#속빨간사과#항산화#안토시아닌

이재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