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무허가 축사 적법화 컨설팅
예산군건축사회, 무료상담
  • <예산군청 축산경영팀>  yes@yesm.kr
  • 승인 2017.10.18 16:53
  • 댓글 0

예산군은 무허가 축사 적법화 추진을 위해 예산군건축사회 협조를 받아 군내 건축사사무소에서 11월 10일까지 무료 컨설팅을 실시한다.

무허가 축사란 가축사육시설과 가축분뇨배출시설 등이 건축법, 가축분뇨법 등에 따른 신고·허가와 변경 신고·허가, 준공 절차없이 지어진 불법 건축물을 말한다.

적법화 대상 무허가 축사는 2013년 3월 20일 이전에 설치된 무허가 축사 보유 축산농가로, 해당 기간 이전에 설치한 배출시설 또는 변경한 배출시설은 그 사실을 증명할 수 있어야 하며 가축분뇨법과 건축법 등 기타 법령에 저촉되지 않아야 한다.

무허가 축사는 2018년 3월 24일까지 적법화 절차를 이행해야 한다. 기한내 축사를 적법화하지 않으면 축사 사용중지·폐쇄명령 또는 1억원 이하의 과징금이 부과된다.

컨설팅을 원하는 축산농가는 희망하는 건축사사무소에 방문하면 된다. 무료 컨설팅 건축사사무소 명단 등 자세한 사항은 각 읍·면 축산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무료 컨설팅을 토대로 건축사와 연계해 건축설계와 인·허가 절차를 진행할 계획이다. 무허가 축산농가가 기간 내 적법화 절차를 이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무한정보>은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무허가#축사#적법화#무료#컨설팅

<예산군청 축산경영팀>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