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설정스님, 조계종 총무원장 당선오는 31일부터 4년 임기
  • 김동근 기자  dk1hero@yesm.kr
  • 승인 2017.10.12 16:15
  • 댓글 0

수덕사 방장 설정스님(76, 사진)이 대한불교조계종 ‘제35대 총무원장’으로 선출됐다.

제31대 법장스님(2005년 9월 입적)에 이어 두 번째로 총무원장을 배출한 수덕사를 비롯한 지역사회는 이를 반기고 있다.

조계종에 따르면 설정스님은 12일 서울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에서 간선제로 치러진 제35대 총무원장 선거에서 선거인단 319명 가운데 234표를 득표해 당선됐다.

설정스님은 18일 열리는 원로회의의 인준절차를 거쳐 오는 31일부터 임기를 시작하게 된다. 총무원장의 임기는 4년으로, 한차례에 한해 연임할 수 있다.

지난 1942년 예산에서 태어난 설정스님은 1955년 수덕사에서 원담스님을 은사로 출가했다.

그동안 수덕사 주지와 조계종 개혁회의 법제위원장, 제11대 조계종 중앙총회 의장 등을 역임했으며, 2009년 수덕사 제4대 방장으로 추대됐다.

설정스님은 이날 당선소감문을 통해 “신심과 원력을 다해 종단 발전에 쉼 없이 진력할 것”이라며 “종단을 운영하는데 있어 한 치의 어긋남도 없이 공심으로 일로매진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불교다운 불교, 존경받는 불교, 신심나는 불교를 만들어야 한다”며 “우리 모두 일불제자로서 원융무애의 화합으로 새로운 한국불교를 열어 나가자”고 발원했다.

한편 수덕사 관계자는 “설정스님을 축하하는 펼침막을 내거는 등 사부대중 모두 경사스러운 일로 받아들이고 있다”고 분위기를 알렸다.

윤석우 충남도의회 의장도 13일 설정스님을 만나 축하인사를 했다.


※ <yes무한>은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yes무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수덕사#설정스님#대한불교조계종#총무원장#선출#당선

김동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