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1기(2001~) 김기선 문화관광해설사관광산업 활성화 공로 문체부장관 표창
  • <예산군청 관광진흥팀>  yes@yesm.kr
  • 승인 2017.10.12 15:59
  • 댓글 0
김기선 문화관광해설사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을 받은 뒤 남편인 유성교 전 예산읍사무소 민원과장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예산군

김기선 예산군문화관광해설사가 지난 9월 27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제44회 관광의 날’ 행사에서 관광산업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문화체육관광부장관표창을 수상했다.

그는 2001년부터 예산군문화관광해설사 1기로 봉사하면서 수덕사와 충의사, 추사고택 등 군내 주요 관광지를 두루 거쳤다.

또 많은 관광객들에게 문화관광해설을 제공해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으며, 그동안 충남도지사 표창 2회, 예산군수 표창 1회, 한국관광공사사장 표창 1회 등 다수의 표창을 수상했다.

특히 지난 7월 4일에는 ‘2017 종사자 미소국가대표’로 위촉돼 평창올림픽과 우리군 관광지를 홍보해 왔다.

김 해설사는 “가을을 맞아 우리 군에서 많은 축제가 열린다”며 “많은 분들이 예산을 찾아 축제도 보고 재미있는 문화관광해설사 해설도 들으며 맛있는 음식도 드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예산군은 수덕사, 충의사, 추사고택, 한국고건축박물관, 대흥슬로시티에서 문화관광해설사 11명을 운영하고 있다.


※ <yes무한>은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yes무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기선#문화체육관광부장관표창#문화관광해설사#축제

<예산군청 관광진흥팀>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