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농업
2018년 청년농업인육성 공모10월 17일까지 접수
  • <예산군농업기술센터>  yes@yesm.kr
  • 승인 2017.09.26 16:57
  • 댓글 0
지난해 청년농업인경쟁력 제고 사업으로 추진한 삽교읍 박상윤 농가의 표고버섯 재배농장. ⓒ 예산군농업기술센터

예산군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7일까지 청년농업인들의 안정적인 창농(創農) 지원을 통한 농업인재 양성을 위해 ‘2018년 청년농업인육성 공모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9월 26일 밝혔다.

청년농업인육성 공모사업은 지속가능한 충남농업육성, 청년농업인의 창농 및 영농 정착지원을 통한 후계인력양성과 농업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사업이다.

청년농업인 경쟁력 제고 사업, 4-H회원 영농정착 지원사업, 청년농업인 창농 공모사업 등 3종으로 총 34억원이 지원된다. 지난해와 달라진 점은 청년농업인 경쟁력제고사업의 내실있는 추진을 위해 지원 비율이 전액지원에서 지원 90%, 자부담 10%로 변경됐다.

‘청년농업인 경쟁력제고사업’은 청년농업인들의 열정과 신기술이 결합한 새로운 성공모델 마련으로 농업·농촌 발전 비전을 제시하기 위한 것이다. 지원내용은 맞춤형 경영·기술체계, 교육 및 컨설팅 등이다.

‘4-H회원 영농정착 지원사업’은 영농정착을 희망하는 4-H회원을 발굴·육성함으로써 미래 충남농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영농정착에 필요한 사업자금 등을 지원한다.

‘청년농업인 창농 공모사업’은 청년농업인들의 안정적인 창농 지원을 통한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것으로 생산 및 가공기반, 유통개선, 마케팅 및 홍보, 6차 산업, ICT실천 기반구축에 필요한 사업자금 등을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주민등록상 주소를 예산군에 두고 거주해야 하며 ‘청년농업인 경쟁력제고사업’과 ‘청년농업인 창농 공모사업’의 경우 40세 미만의 농업인 또는 농업경영체로 1년 이상 경과된 자(청년농업인 경쟁력제고사업은 2년 이상)이다. ‘4-H회원 영농정착 지원사업’의 경우에는 2017년 4-H회에 등록돼 있는 영농4-H회원으로서 34세 미만의 농업인 또는 농업경영체로 1년 이상 경과된 자이다.


※ <무한정보>은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예산뉴스 무한정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청년농업인#농업인지원#영농정착#창농

<예산군농업기술센터>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