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예산군, ‘육아사진 공모전’ 열어
  • <예산군보건소>  yes@yesm.kr
  • 승인 2017.08.09 16:31
  • 댓글 0

예산군보건소는 오는 9월 20일까지 ‘저출산 인식개선 육아사진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예산의 미래, 아이가 있어 행복한 예산’이라는 주제로 결혼, 출산, 양육과 가족의 소중함에 대한 군민의 공감대를 높이고 출산장려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군내에서 육아를 하고 있는 주민들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아이와 함께 다양한 모습이 담긴 육아 가족사진 작품(1년 이내 사진)을 제출하면 된다.

출품작에는 결혼, 출산, 육아 등 가족의 소중함, 행복 등과 관련해 △형제·자매가 있어 더 화목한 가족 △아이가 있어 부모가 감동적인 순간 △아빠의 가사·육아 참여 모습 등이 나타나야 한다.

신청은 예산군청 누리집(yesan.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사진(JPG·JPEG, 용량 10MB 이하, 3000픽셀 이상)과 함께 전자우편(park2549@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보건소는 주제와의 부합성, 작품성, 창의성, 홍보 활용성 등을 평가해 수상작 6점을 선정한 뒤 오는 9월 29일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저출산 극복과 관련된 자료와 홍보물에 삽입되거나 각종 행사에서 다양하게 활용되며, 상장과 시상금(금상 1명 30만원, 은상 2명 각 20만원, 동상 3명 각 10만원)이 주어진다.

또 오는 10월 18일 ‘임산부의 날 기념 가족사랑 콘서트’에서 액자로 제작돼 전시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이 결혼과 출산, 육아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심어주고 군민 공감대 형성에 기여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저출산 극복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예산군보건소 모자보건팀(☎041-339-8032)으로 문의하면 된다.

※ <yes무한>은 직접 취재하지 않은 기관·단체 보도자료는 윤문작업만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자명을 쓰지 않고, 자료제공처를 밝힙니다.

<저작권자 © yes무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육아사진#공모전#저출산#출산장려

<예산군보건소>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